본문 바로가기
알고리즘/백준

[백준] javascript - 1000번 : A + B

by TLOWAC 2020. 7. 13.
기본적인 문제는 문제풀이 없이 Solution만 작성되어 있습니다.

 

Title

A + B

Description

두 정수 A와 B를 입력받은 다음, A+B를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 Example Input ]

첫째 줄에 A와 B가 주어진다. (0 < A, B < 10)

1 2

 

[ Example Output ]

첫째 줄에 A+B를 출력한다.

3

 

How Can I Solved

하하 , , , JAVASCRIPT로 값 입력 받기

이 문제를 풀기 위해서는 한가지 중요한 것을 알아야 한다.

그것은 바로 값을 입력 받는 방법이다.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의 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값을 입력받을 수 있다.

scanf() , cin() , scan.next() , input() 등등

 

javascript는 이런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 모듈을 포함 시켜야 한다.

const fs = require('fs')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값을 입력받아 사용할 수 있다.

더불어 "저는 TLOWAC 입니다."라는 문자를 입력할 경우 공백을 기준으로 문자를 나누어 값을 저장한다.

값을 사용할 때는 배열의 인덱스를 이용한다.

const inputData = fs.readFileSync('/dev/stdin').toString().split(' ')

inputData[0] //=> '저는'
inputData[1] //=> 'TLOWAC'
inputData[2] //=> '입니다.'

 

나는 배열에 저장된 값을 사용하기 용이하도록 아래와 같이 작성하였다.

const inputData = fs.readFileSync('/dev/stdin/').toString().split(' ')
const [a,b,c] = inputData

a //=> '저는'
b //=> 'TLOWAC'
c //=> '입니다.'


내가 사용해봤던 알고리즘 문제 사이트들은 Function 안의 로직만을 작성하는 경우가 대다수 였다.

입력값들은 함수의 인자로 주어지기 때문에, 내가 할 일은 이 인자들을 이용해서 문제가 원하는 값을 return 해주는 것이었다.

하지만, 백준의 경우에는 값을 입력하는 코드의 작성이 필요했다. ( 그래서 거부감이 조금 있었다. )

처음에는 다소 생소하고 어렵게 느껴졌지만, 값을 입력하는 방법을 알게되니 거부감이 사라졌다.

 

javascript로 값을 입력하는 방법을 구글링 하던중 몇몇 블로그의 글들은 이런 이유 때문에 다른 언어로의 변경을 고민하고 있었다. 

혹여나 이글을 읽고 있는 당신도 이런 이유 때문에 언어를 변경하는것을 고민중이라면 '여기를' 클릭해보길 권장한다.


 

Solution

const fs = require('fs')
const inputData = fs.readFileSync('/dev/stdin').toString().split(' ').map(value => +value)

const [a,b] = inputData
console.log(a+b)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보다 유익한 컨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TLOWAC 이창훈 -

 

댓글